셰익스피어 - 십이야편
(Twelfth Night)



인류의 문화사에서 셰익스피어가 갖는 지명도 및 그 문화적 영향력은 별도의 설명이 필요 없을 듯 하다. 세계 각국에서 수없이 공연되고 분석되며 사람들의 찬사를 얻고 있는 그의 작품들은 의심의 여지없는 존경과 경탄의 대상이다. 이런 그의 작품들이 이제 오늘 날의 강력한 문화적 도구인 애니메이션을 통해 전통극과 원전과는 조금 다르게 재해석되고 각색되어 그 풍부하고도 혁신적인 현대성의 미덕을 내뿜고 있다.

주로 고품격의 그리고 진지한 주제들을 다루는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영국의 S4C가 기획한 이 애니메이션 셰익스피어 전집은 12가지의 걸작으로 구성되었는데 제작은 러시아의 유명한 제작사인 Christmas Films이 맡았다. 또한 BBC Wales가 담당했던 사운드트랙에선 목소리 연기를 위해 Royal Shakespeare Company의 전문 배우들과 Antony Sher, Joss Ackland, Jenny Agutter를 비롯한 셰익스피어를 공연하는 연극무대와 영화의 스타들이 작업에 참여해 이 애니메이션 작품의 진지함과 중후함을 더해주었다.

기분이 언짢아 보이는 말볼리오, 아름다운 공작부인 올리비아, 변장한 바이올라 그리고 이 황금 코미디의 모든 등장 인물들은 매혹적인 이 작품에서 아주 섬세하게 표현된 인형들에 의해 연기된다. 각 인물들의 성격, 특징 등 캐릭터적인 포인트들이 각 인형들의 외양에서 잘 나타나고 있다. 스톱 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위한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한 이 작품은 대단히 흥미진진하고 설득력있는 전개로 일관된다.

 

☆ 썬미디어(주) 추천 상품!! ☆
오페라복스 / 곡스_원시인가족 / 노인과바다 / 애니메이티드 에픽스 / 애니메이션 세계전래동화 / 셰익스피어 / 애니메이션 성서이야기